법인소식

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.

법인소식

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.

보도자료

아이들의 권리, 부모의 힘으로 장애인 가족이 행복한 세상

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, 발달장애인 주간활동2센터 개소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4-07-26 15:56
조회
333


바하충주시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제2센터 개소식 모습(사진=충주시)

(충주=국제뉴스) 김상민 기자 =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(회장 김정희)는 25일 바하 충주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2센터 개소식을 가졌다.

이날 개소식에는 충북장애인부모연대 회장, 각 지역 지회장, 이용인 등 모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.

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해 최대 40여 명의 이용인이 사용 가능하게 된다.

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는 사전에 종일 돌봄이 필요한 18세~65세 미만의 성인 발달장애인이 낮 시간에 자신의 욕구를 반영한 지역사회 기반 활동에 참여해 "의미있는 하루, 바람직한 하루"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주간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발달장애인은 사전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을 한 뒤 자격 심의를 받아 적합 결정을 받아야 하며, 발달장애인 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.

김정희 센터장은"이용인들이 찾아오기 편하면서도 머무르기 좋은 공간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었으며, 깨끗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"고 전했다.

충주시 관계자는"바하 충주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2센터의 개소로 인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,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"고 밝혔다.